[마케띵] 2023년 7월 둘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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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띵] 2023년 7월 둘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2023/ 07/ 14

올여름의 맛을 담은 음료들이 출시되었습니다! 각 브랜드에서 여름을 맞이해 준비한 특색 있는 음료들을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카페에서 만나는 여름의 맛! 

 

이미지 출처: 신세계


올여름에만 만날 수 있는 여름 시즌 음료들을 카페별로 선별하여 소개합니다! 


① 스타벅스 / @starbuckskorea

콜드브루 베이스에 씨솔트와 번트 카라멜로 만든 폼을 올린 ‘씨솔트 카라멜 콜드브루’, 만다린과 레몬 버베나 허브가 조화된 ‘만다린 버베나 피지오’


② 폴 바셋 / @paulbassettkorea

복숭아 과육이 씹히는 ‘납작 복숭아 에이드’, 100% 유기농 말차에 바삭한 식감의 쿠키 크럼과 초콜릿 소스 토핑을 더한 ‘말차 초콜릿 크런치 프라페’


③ 이디야 / @ediya.coffee

파란 여름 바다를 구현한 ‘블루문 에이드’, 피스타치오 위에 카라멜이 올려져 더 고소한 ‘피스타치오 쉐이크’ 


④ 할리스 / @hollyscoffee.official

귀여운 수박 아이스크림이 박힌 ‘수박 쿨러 스무디’, 핑크 캐모마일 베이스에 파인애플과 시트러스 청이 조화로운 ‘파인 선셋 캐모마일’ 

 

│검은색 과자 어때요? ‘구운두유 까망콩’

 

이미지 출처: 해태제과


해태제과에서 석쇠에 구워 만든 ‘구운감자’의 새로운 맛으로 ‘구운두유 까망콩’을 출시했습니다. ‘구운두유 까망콩’은 검은콩 특유의 고소함을 담은 건강한 두유 과자인데요. 즐거움과 건강을 중시하는 ‘헬시 플레저’ 열풍으로 두유가 대세로 떠오르자 과자로 만들어냈다고 합니다. 실제로 먹어보니 두유 특유의 고소함과 단맛의 밸런스가 좋았어요. 한번 도전해 보세요! 

 

│텍스트 기반 SNS, ‘Threads’ 출시

 

이미지 출처: 인스타그램


텍스트 기반 공유 앱 ‘Threads’가 공개되었습니다. Threads는 인스타그램 팀이 만든 앱으로 이미지 중심인 인스타그램과는 달리 텍스트를 중심으로 하여 실시간으로 공개적인 대화를 나눌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Threads는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고 기존 인스타그램 팔로워들을 그대로 팔로우 할 수 있어 연동성이 좋은데요. 게시물을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공유하는 것 또한 손쉬워 벌써 1억 명에 가까운 사용자들이 Threads를 가입하고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인증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모나미’, 진짜 모나미 룩이 나타났다?

 

이미지 출처: 모나미


흰 상의에 검은 슬랙스 조합이 모나미 펜의 색 조합과 유사해 ‘모나미룩’으로 불렸었는데요. 문구 기업 모나미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이상봉님과 함께 모나미룩을 재해석한 ‘모나미X이상봉’ 컬래버레이션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이번 컬래버는 모나미가 패션 카테고리로 확장하기 위한 첫 번째 프로젝트로 ‘위티 미니멀 데일리룩(Witty Minimal Daily Look)’을 콘셉트로 디자인되어 2030 MZ 세대를 위한 데일리룩으로 꾸려졌습니다. 모나미 공식 온라인몰 모나미몰과 무신사 온라인스토어에서 만나보세요! 

 

│바비코어를 아시나요?

 

이미지 출처: LF


LF가 올여름 ‘바비코어’ 트렌드 열풍으로 신명품 수입 브랜드의 핑크 아이템 매출이 최대 300%까지 급증했다고 밝혔습니다. 바비코어(Barbiecore)는 인형 ‘바비’ 이미지를 따라 한 코드로 선명한 핑크 컬러에 1980년대가 투영된 레트로한 페미닌 스타일인데요. 팬톤이 올해의 컬러로 ‘비바 마젠타’를 선정한 것과 ‘바비’의 레트로한 무드, Y2K가 함께 맞물려 새로운 패션 트렌드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LF몰 내에서도 핑크 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높아지며 지난 5~6월 LF몰 검색 데이터 분석 결과 ‘핑크’ 키워드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증가했습니다. 

 

│W컨셉, ‘키링’도 패션 아이템

 

이미지 출처: 신세계


키링이 본격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는 소식입니다. 최근 Y2K(세기말, Year 2000) 패션 유행과 키덜트 문화가 맞물리며 동물이나 캐릭터 키링을 가방에 다는 ‘키링 패션’이 트렌드가 되었죠. 디자이너 브랜드들에서도 키링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지난 6월 한 달간 자체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백팩, 키링 등 키링 패션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 10배로 크게 늘어난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쿵야레스토랑즈x카카오톡 선물하기 복날 프로모션

 

이미지 출처: 넷마블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와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7월 7일부터 11일까지 진행한 복날 기념 프로모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복날 캠페인에서는 쿵야 레스토랑즈의 성격이 녹아든 복날 보양식 이미지 12종이 공개되었는데요. 보양식 이미지와 쿵야의 캐릭터가 더해져 밈처럼 친구에게 공유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캠페인 내에서 다양한 식음료 브랜드와의 콜라보가 함께 진행되었는데요. 상품 이미지나 상품 상세페이지에 쿵야 캐릭터들이 등장하여 상품 콘텐츠의 재미를 높였습니다. 단순히 캐릭터 IP를 입히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쿵야 캐릭터의 성격이 엿보이는 콜라보 콘텐츠로 더욱 유쾌하게 소비를 이끄는 캠페인이었어요. 


온 사이트 마케팅, 요즘 이런 게 핫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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